[2022 발전기술 컨퍼런스 전시회 참여업체_서흥MCO]
[2022 발전기술 컨퍼런스 전시회 참여업체_서흥MCO]
  • EPJ
  • 승인 2022.12.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년 노하우 맞춤형 특수밸브 제작에 녹여내
분해정비형 메탈볼밸브 EPC 인증 받아
배관 절단 없이 분해·정비 가능… 비용절감
밸브등급 4500 이하 Top Entry 분해정비형 메탈볼밸브 구성
밸브등급 4500 이하 Top Entry 분해정비형 메탈볼밸브 구성

[일렉트릭파워] 서흥MCO는 신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특수밸브 제작과 밸브 정비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40여 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원자력·화력발전 등 다양한 발전설비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해 왔다.

지속적인 R&D를 통해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에 성공하는 등 정부과제 2건과 발전사 협동연구과제 6건을 완료하거나 진행 중에 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특허등록 10건과 실용신안 등록 1건을 비롯해 1건의 특허를 출원 중이다. 또 연구개발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EPC(성능인증) 인증 2건을 취득해 발전소 등에 공급 중이다.

서흥MCO가 EPC 인증을 받은 Top Entry 분해정비형 메탈볼밸브는 현장에서 분해정비를 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이다.

서흥MCO는 현장 적용에 어려움이 있는 볼밸브를 현장에서 분해정비가 가능하도록 Top Entry 타입 볼밸브로 품질과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 기동토크를 줄일 수 있는 특수코팅을 적용한 Trunnion 타입으로 개발해 밸브 수명 연장과 정비시간 단축에 따른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이 같은 성능향상은 관련 설비의 내구성 강화로 이어져 운전 안전성은 높이고 고장률은 낮추는 역할을 했다.

분해정비형 메탈볼밸브에 적용된 기술은 밸브 등급번호 4500 이하의 고온·고압에 사용되는 밸브에서 배관 절단 없이 밸브 몸체 상부에 결합된 덮개를 개방해 볼·시트조립체 등을 분해·정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