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발전기술 컨퍼런스 전시회 참여업체_KLES]
[2022 발전기술 컨퍼런스 전시회 참여업체_KLES]
  • EPJ
  • 승인 2022.12.1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 선도
노내비계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개발
스카이폴딩 시스템과 결합 작업 안정성 높여
KLES의 노내비계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KLES의 노내비계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일렉트릭파워] KLES는 에너지산업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발전설비 전문기업이다. 플랫폼 지지방식 보일러 노내비계 시스템을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영농형 태양광발전 시스템 등 안전·환경·신재생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탄소중립 시대를 맞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 보폭을 넓혀 다양한 기술개발을 추진 중이다.

KLES가 개발한 스카이폴딩 시스템은 화력발전소 보일러 정비 때 활용하는 안전설비다.

보일러 상단부에 설치한 인양시스템과 그라운드 레벨(하부 트러스)부터 비계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설계돼 추락 재해사고 연쇄반응으로 인한 대형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스카이폴딩 시스템은 크게 상부와 하부로 구분돼 있다. 하부 노내비계 인양시스템은 노즈(Nose)부 아래를 점검하는 것으로 수냉벽 4면 전면에 발판을 설치해 정밀·보수 공사가 가능하다. 현재 국내 대부분의 화력발전소에 도입돼 운용 중이다.

상부 노내비계 인양시스템은 새로 개발된 시스템이다. 노즈(Nose)부 위쪽 점검이 가능할 뿐 아니라 Platen S/H, Divison tube(Bundle tube) 계획예방정비와 긴급정비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노내비계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세이프티 플러스 시스템)은 스카이폴딩 시스템과 함께 적용되는 것으로 보일러 노내 작업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위험 요소가 많은 노내비계의 하중측정·변위측정은 물론 작업자 모니터링(IP카메라)·알람모듈을 설치해 노내비계 구조물과 근로자의 안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국내 우수 연구개발품으로 인정받아 조달청 혁신제품 등록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