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나주시 최초 '스마트 에코 정류장' 설치로 탄소중립 노력
한전KDN, 나주시 최초 '스마트 에코 정류장' 설치로 탄소중립 노력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12.0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에너지자립형 정류장으로 안전CCTV, 공공와이파이 등 각종 편의 제공
나주시 최초 태양광 에너지자립형 '스마트 에코 정류장' 준공식에 참석한 김장현 한전KDN 사장(왼쪽)과 강영구 나주시 부시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나주시 최초 태양광 에너지자립형 '스마트 에코 정류장' 준공식에 참석한 김장현 한전KDN 사장(왼쪽)과 강영구 나주시 부시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12월 7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 있는 빛가람 행정복지센터 앞에 나주시 최초 태양광 에너지자립형 ‘스마트 에코 정류장’을 설치하고 준공식을 시행했다.

준공식에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 강영구 나주시 부시장,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의 참석으로 진행됐으며, 혁신도시 발전 방안과 에너지 분야 ESG 실천방안 등 다양한 의제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한전KDN이 지역주민의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해 설치한 ‘스마트 에코 정류장’은 폭염과 강추위 등 급격한 날씨 변화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목표로 나주시, 한국에너지재단과 협력해 나주시 최초로 조성한 시설이다. 

해당 시설은 태양광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며 스마트 냉난방, 공공와이파이, 유·무선 충전, BIT(버스도착정보안내기), 홍보 게시대 등 각종 편의 제공과 함께 범죄 예방을 위한 안전CCTV(3대)와 통합관제센터에 연계된 비상벨을 설치해 긴급 구호체계를 갖췄다.

한전KDN은 해당 정류장 설치를 통해 태양광 에너지 활용, LED조명 및 열차단 필름으로 에너지 효율 향상 제고를 통한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주민 안전 및 건강 지원, 국산 자재 사용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등 공기업의 ESG 실천 확산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나주시 최초로 구축한 스마트 정류장이 지역주민들이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해 에너지ICT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이용객들의 만족도, 개선사항 발굴 등 성과분석을 통해 추가 정류장 구축을 검토해 혁신도시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