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제1차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회 개최
한수원, 제1차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12.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부 자문위원 위촉, 이해충돌방지 관련 현안 토의
한수원은 12월 5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한수원은 12월 5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은 12월 5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한수원 이해충돌방지담당관인 감사실장을 위원장으로 내‧외부 위원 각 1인씩 총 3명으로 구성됐으며, 이해충돌방지 관련 현안사항이 발생할 경우 수시로 자문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해충돌’은 이해충돌방지법 제2조 4호에 의하면 공직자가 직무를 수행할 때에 자신의 사적 이해관계가 관련돼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이 저해되거나 저해될 우려가 있는 상황을 말한다.

이번 제1차 자문위원회에선 내‧외부 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직원의 사적이해관계자 회피 신고 관련 등 다양한 안건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자문위원들은 안건과 관련한 법무 및 재무분야 실무부서 담당자들의 의견을 듣는 등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에 대한 현실적인 조치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게 토의했다.   

최익규 한수원 상임감사는 “앞으로도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들의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회사의 이해충돌방지 현안 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