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산업부, 합동 재난안전워크숍 개최
한수원·산업부, 합동 재난안전워크숍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11.3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재난 예측 및 대비 전략' 주제로 열려
한수원은 11월 30일 경주 라한호텔에서 산업부와 합동으로 ‘2022년도 하반기 재난안전워크숍’을 개최했다.
한수원은 11월 30일 경주 라한호텔에서 산업부와 합동으로 ‘2022년도 하반기 재난안전워크숍’을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은 11월 30일 경주 라한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와 합동으로 ‘2022년도 하반기 재난안전워크숍’을 개최했다.

'미래재난 예측 및 대비 전략'이란 주제로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수원이 주관한 이번 워크숍에는 산업부 산하 22개 재난관리기관과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해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워크숍은 재난관리 우수기관 표창 수여, 재난 대응 수범사례 발표, 미래재난 예측 및 대비전략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김광석 산업부 비상안전기획관은 “이번 워크숍은 기관 간 재난대응 사례 정보교류 및 미래재난 예측·대비 특강으로 재난안전관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승철 한수원 품질안전본부장은 “각 기관이 서로의 재난안전 수준을 살펴보고 더 나은 재난대비 전략을 논의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한수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발굴한 재난 대응 우수 사례를 잘 접목해 다양한 유형의 재난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