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보령시와 에너지다이어트10 홍보 앞장
중부발전, 보령시와 에너지다이어트10 홍보 앞장
  • EPJ
  • 승인 2022.11.3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시민 캠페인 전개… 에너지절약 중요성 전파
한국중부발전이 보령시와 에너지다이어트10 홍보단을 결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이 보령시와 에너지다이어트10 홍보단을 결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중부발전은 11월 30일 글로벌 에너지 위기에 따른 정부 주도의 에너지절약 캠페인 실천을 위해 보령시, 지역 민간단체와 공공기관 에너지다이어트10 실천 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보령시와 협력해 에너지 사용량 10%를 절감하는 정부의 공공기관 에너지다이어트10 시행에 있어 지역사회의 공감과 실천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캠페인으로 에너지절약 확산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부발전은 사내 자체 노력을 통해 강도 높은 에너지 절약운동을 펼쳐왔다. 지난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과거 3개년 대비 겨울철 에너지 사용량 10% 이상 절감하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를 달성하기위해 ▲실내 난방온도 17도 이하 유지 ▲전력사용 피크시간대 난방설비 가동 중지 ▲개인난방기 사용 금지 ▲장식조명·옥외조명 등 켜지 않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실천해왔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직원들의 참여도 적극 유도했다. 사택 내 대기전력 차단을 비롯해 실내체육시설 난방온도 17도 이하 유지, 옥외 체육공간 조명타워 점등 금지 등 전 직원들의 동참 유도를 통해 에너지절약 확산을 유도하고 있다.

중부발전은 에너지 비상상황에서 국가 에너지 수요효율 제고와 범국민적 위기의식 확산, 에너지 절약 공감대 형성, 자발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11월부터 보령시 공공기관과 협업해 보령시내 학교 일원에서 에너지절약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보령·세종지역 길거리캠페인 시행을 통해 에너지절약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고, 시내 주요장소에 에너지절약 실천요령 배너 부착, 현수막 게시 등 겨울철 에너지절약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이와 함께 에너지절감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지역 공공기관과 협업으로 에너지다이어트를 결의하고 수요절감 조치를 시행하는 한편 전 국민의 공감대 형성으로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실천을 유도해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