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제4기 시민위원회 모집
서울에너지공사, 제4기 시민위원회 모집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2.11.2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1일까지 접수… 일반시민·에너지전문가 각 6명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서울에너지공사가 제4기 시민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2023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이다.

모집인원은 ▲일반시민 분야 6명 ▲에너지전문가 분야 6명으로 총 12명이다.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

일반시민 분야는 에너지 문제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 서울 거주 주민이나 서울소재 직장인·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에너지전문가 분야는 에너지 관련 협동조합·시민단체 등 활동 경력이 3년 이상인 만 18세 이상 서울 거주 주민 혹은 직장인·대학생 등이 참여 가능하다.

시민위원회는 일반 시민들이 서울에너지공사 추진 사업과 정책에 참여하는 소통창구다. 지난 2017년 1기 시민위원회 출범 후 에너지 분야에 대한 의견수렴, 자문, 아이디어 발굴 등의 기능을 수행해왔다.

이번에 출범하는 4기 시민위원회는 ▲분기별 정기회의 등 각종 회의 참석 및 시민의견 공유 ▲서울에너지공사 사업 범위 내 시민참여예산 선정 ▲에너지절약 캠페인 시행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2월 11일까지 이메일(kimje@i-se.co.kr)로 지원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에너지공사 홈페이지(www.i-se.c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기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서울에너지공사 출범 초기부터 시민위원회를 운영해 에너지정책의 시민 참여기반을 마련해 왔다”며 “전문성을 보유한 에너지시민 그룹으로 4기 시민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