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 한국경영인증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석유공사, 한국경영인증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EPJ
  • 승인 2022.11.1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수년간 경영진과 인권경영위원회의 꾸준한 노력의 성과
인권과 관련된 제도·규범·문화 등 일정 수준 이상 궤도에 올라
석유공사는 11월 15일 울산 본사에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석유공사는 11월 15일 울산 본사에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가 11월 15일 울산 본사에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석유공사에 대한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은 지난 2018년부터 사내 인권경영 관련제도의 마련 및 개정작업을 꾸준히 진행해 온 석유공사가 한국경영인증원이 요구하는 인권경영 인증조건들을 모두 충족한 데 따른 것이다.

석유공사는 2018년 외부위원이 포함된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인권경영규정을 제정했으며 이후 국내외 사업장을 대상으로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는 등 기업 인권경영 문화의 체계적 안착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 공사는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인권경영의 적극적 실천노력이 내부에 국한되지 않고 대외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계약업체에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징구하고 그 준수여부를 확인하는 등 주변 이해관계자의 인권 증진을 위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왔다.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은 이날 현판식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오늘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에 더해 공사가 자체 개발 중인 인권경영지수 제도의 성공적 정착을 서둘러야 할 것”을 주문하며 “공사는 기업 인권경영체계 구축을 고도화해 향후 공공기관의 인권경영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