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협, 이용선 의원에게 '재생에너지의 날' 정부주관 기념일 지정 요청
한재협, 이용선 의원에게 '재생에너지의 날' 정부주관 기념일 지정 요청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11.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 진행··· 주요 현안 전달 및 재생에너지의 날 공동주최 요청
한재협은 11월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용선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재협은 11월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용선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한재협)는 11월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용선 더불어민주당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재협은 이번 간담회에서 재생에너지 산업계·시장·협동조합·학계의 주요 현안을 전달하고, 이용선 의원실에서 재생에너지의 날 행사 공동주최와 정부 주관 기념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용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재생에너지의 날 행사 공동주최 요청에 긍정적으로 답하며, 재생에너지의 날이 정부 주관 기념일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답했다.

또 대한민국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재생에너지 보급을 실질적으로 늘릴 정책의 대전환은 불가피하며, 실효성 있는 대안을 만들고, 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윤석규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이사 ▲이도성 한국태양열융합협회 상근부회장 ▲김은수 한국수력산업협회 상근부회장 ▲김선용 한국소형풍력에너지협회 부회장 ▲홍기웅 전국태양광발전협회장 ▲안병준 한국태양광공사협회 부회장 ▲임동건 한국태양에너지학회 수석부회장 ▲이창근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수석부회장 ▲이화원 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 이사 ▲정우식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