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 UNIST 원자력공학과 교수 및 학생 일행 방문
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 UNIST 원자력공학과 교수 및 학생 일행 방문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11.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력 기술에 대한 자긍심 갖는 기회 가져
한수원 새울본부를 방문한 UNIST 원자력공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수원 새울본부를 방문한 UNIST 원자력공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UNIST 원자력공학과 교수와 학생 43명이 원전 현장 견학을 통한 원전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11월 4일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상민)를 방문했다.

원자력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원자력 전공 학생들은 새울 3·4호기(구 신고리 5·6호기) 건설 현장을 조망할 수 있는 건설 전망대에서 원전 운영과 건설에 대한 현황 설명을 듣고, 운영 중인 새울 2호기(구 신고리 4호기) 주제어실과 터빈실, 사용후연료 저장조를 견학했다.

이날 새울원자력을 방문한 박재영 UNIST 원자력공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강의실 안에서 배우던 원자력발전소의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국내 원자력 기술에 대한 자긍심과 목표의식이 고취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유영 새울원자력본부 대외협력처장은 “원전 건설과 운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원자력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시민들에게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부의 원전 정책 변화로 원자력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져 새울원자력은 국내 원전의 안전성과 우수성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