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 발전소 명칭 ‘새울 1·2·3·4호기’로 변경
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 발전소 명칭 ‘새울 1·2·3·4호기’로 변경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11.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와 함께하는 건설 현장 안점점검’도 시행
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 새울1호기(왼쪽),2호기(오른쪽) 전경.
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 새울1호기(왼쪽),2호기(오른쪽) 전경.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상민)는 향후 60년 이상 운영할 새울원자력본부 발전소 호기 명칭을 본부 명칭과 통일해 변경했다.

신고리 3·4·5·6호기가 새울 1·2·3·4호기로 변경된 것이다.

새울원자력본부는 호기 명칭 변경을 기념해 1월 1일 황주호 한수원 사장, 김노경 울산시청 시민안전실장, 이순걸 울주군수, 김영철 울주군의장 및 군의원, 지역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소 호기명칭 변경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상민 새울원자력본부장은 “지역 사회의 우호적 의견과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명칭 변경이 확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새울본부는 안전 최우선의 원전 운영 및 건설 그리고 지역과 함께 상생 발전하는 본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념행사에 이어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기념 행사에 참석한 지자체 관계자들과 함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새울 3·4호기(구 신고리 5·6호기)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점검단은 새울 4호기 원자로 구조물 축조 콘크리트 타설 작업 등 새울 3·4호기 건설 현장을 점검하고, 건설 현장 안전을 통제하는 종합안전상황실에서 현장 안전관리 상황을 확인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과 이순걸 울주군수는 건설 현장 협력사 현장 소장들과 만난 자리에서 안전한 원전 건설 현장을 위해 협력사가 함께 노력해 줄 것과 중대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