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022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한전KDN, '2022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10.1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서 답을 찾는 적극행정으로 혁신 강화
적극행정사례 발굴 및 선정을 통한 업무 혁신
한전KDN의 사내 적극행정문화 확산을 위해 ‘2022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한전KDN의 사내 적극행정문화 확산을 위해 ‘2022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사내 적극행정문화 확산을 위해 ‘2022년 적극행정 우수사례’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9월 1일부터 13일까지 전 직원 공모를 통해 접수된 우수사례 에 대해 ‘적극행정지원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최우수사례 1건, 우수사례 2건 총 3건을 선정했다.

최우수사례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부합하는 중소기업 상생과 정부 정책에 부응한 적극행정 사례가 선정됐다.

이 사례는 국제 반도체 대란과 원자재 가격폭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납기일 조정, 수급이 어려운 부품변경 등을 통한 실질적인 상생협력을 이끌어 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우수사례로는 업무 관련 서류 디지털화를 통해 휴먼에러를 줄이고 문서관리업무 부담을 경감시켜준 사례와 스마트폰 사용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보행자 자동인식 및 시청각안내 기능을 탑재한 안전표지판 개발 사례가 선정됐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국민권익위원회 게시판을 활용하는 ‘대국민 투표‘제도를 도입해 우수 사례선정에 공정성을 더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중소기업들과 상생협력하여 공기업으로서 사회적책임을 다하는데 적극행정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