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동반성장협의회와 소통간담회 개최
한수원, 동반성장협의회와 소통간담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09.2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전 생태계 활성화 적극 추진
한수원이 9월 29일 서울 방사선보건원에서 한수원 동반성장협의회와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한수원이 9월 29일 서울 방사선보건원에서 한수원 동반성장협의회와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이 9월 29일 서울 방사선보건원에서 한수원 동반성장협의회(기업회원 127개사, 이하 협의회)와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원전 생태계의 한 축인 협력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협의회 소속 기업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날 원전수출, 신규원전 건설, 계속운전 등 다양한 사업추진을 통해 중소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규모의 일감창출 의지를 밝혔다. 또, 중소기업의 고충 및 건의사항을 듣고 함께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 이어 진행된 워크숍에선 한수원의 동반성장 지원사업을 통한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연구개발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원전 생태계 재도약의 의지를 다졌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만나 의견을 구하고, 이를 통해 원전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진력할 것”임을 강조하며,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고, 건의사항과 고충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