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신재생E 퀴즈대회로 수용성 높여
에너지공단, 신재생E 퀴즈대회로 수용성 높여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2.09.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 대상 메타버스 퀴즈대회 개최
‘도전! 유 퀴즈 신재생에너지 온 더 KEA’ O/X퀴즈 진행화면
‘도전! 유 퀴즈 신재생에너지 온 더 KEA’ O/X퀴즈 진행화면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퀴즈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9월 21일 신재생에너지 메타버스 퀴즈대회 ‘도전! 유 퀴즈 신재생에너지 온 더 KEA’를 개최했다.

온라인으로 열린 이날 퀴즈대회는 1차전 OX퀴즈와 2차전 객관식 스피드퀴즈로 진행됐다. 본선 결과 1위를 차지한 김민승 용호중학교 학생 등 총 5명이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순위에 따라 아이패드 에어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다.

이번 퀴즈대회에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총 266명의 학생이 참가신청을 했다. 최종 본선에는 예선퀴즈와 신청순서를 기준으로 50명이 진출했다.

퀴즈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각종 용어와 발전원리를 비롯해 고정관념이나 오해를 해소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사전에 교재를 미리 제공해 관련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퀴즈대회 우승자 가운데 한 학생은 “신재생에너지는 익숙하면서도 낯선 분야였는데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돼 관심을 갖게 됐다”며 “퀴즈대회를 메타버스로 체험할 수 있었던 것도 신선했다”고 전했다.

유휘종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미래세대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미래세대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수용성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