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태양광사업 궁금증 해소할 교육 실시
에너지공단, 태양광사업 궁금증 해소할 교육 실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2.09.0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4개 지역 순회 대면교육 진행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태양광발전사업을 준비하거나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대면교육에 나선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온라인으로만 진행했던 태양광 사업화교육을 ▲경기(9월 22일) ▲광주(9월 29일) ▲대전(10월 6일) ▲울산(10월 27일)에서 총 4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커리큘럼은 ▲신재생에너지 정책·산업단지 금융지원사업 소개 ▲태양광 사업개요·사례 소개 ▲국내 전력거래시장·수익구조 변화 ▲태양광 유지보수·리파워링 등으로 구성됐다.

태양광발전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번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지역별로 선착순 최대 40명까지 접수를 받는다. 교육신청은 태양광사업화교육 홈페이지(www.keasolarproject.modoo.at) 또는 이메일(solarproject@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유휘종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올 상반기 온라인으로 실시한 태양광 사업화 교육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셨다”며 “이번 오프라인 교육 또한 태양광발전사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