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퀴즈대회로 신재생에너지 올바른 이해 돕는다
에너지공단, 퀴즈대회로 신재생에너지 올바른 이해 돕는다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2.09.0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5일까지 신청접수… 초등4~중3 학생 대상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 수용성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오는 15일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퀴즈대회 ‘도전! 유 퀴즈 신재생에너지 온 더 KEA’ 접수를 받는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까지 참여 가능한 이번 퀴즈대회는 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예선퀴즈 정답자 가운데 신청접수순 50명 참가자가 퀴즈대회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퀴즈대회 본선은 9월 21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1차전 OX퀴즈를 통과한 참가자가 5명을 넘을 경우 객관식 스피드퀴즈로 2차전을 진행해 최종 우승자 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퀴즈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일반상식과 현황 등이 출제된다. 참가자에게 온라인으로 출제범위와 관련된 교제가 미리 제공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각 순위에 따라 아이패드 에어 등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참가상품이 제공되며, 퀴즈대회 신청자 가운데 2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휘종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이번 퀴즈대회가 미래세대에게 정확하고 알기 쉬운 신재생에너지 정보를 제공하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친밀감과 흥미를 유발해 수용성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