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소재로 한 본격명랑뮤지컬
‘밀리터리’ 소재로 한 본격명랑뮤지컬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9.11.0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이 있는 공간]‘스페셜레터’

제3회 대구국제뮤지컬 페스티벌 창작지원작품으로 선정 된 본격 명랑 뮤지컬 ‘스페셜레터’의 서울 공연이 확정 됐다. 뮤지컬 ‘스페셜레터’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서울 대학로에 소재한 SM아트홀에서 장기공연에 돌입했다.

지난 7월 6일 막을 내린 제3회 대구국제뮤지컬 페스티벌 창작지원작품으로 선정된 뮤지컬 ‘스페셜레터’는 2009년 6월 19일부터 6월 21일까지 공연 된 3일 간, 객석 점유율 120%를 기록하며 관객의 열띤 성원을 이끌어 내는 동시에 제3회 대구국제뮤지컬 페스티벌 창작뮤지컬상 수상의 쾌거를 올렸다.

기존의 공연을 뒤엎는 기발한 구성과 재치 있는 뮤지컬 넘버, 힘 있고 파워 넘치는 안무를 앞세워 대구국제뮤지컬 페스티벌 창작지원작 중 가장 재미있다는 평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뮤지컬 ‘스페셜레터’의 서울 공연이 확정됐다. 뮤지컬 ‘스페셜레터’는 8월 15일 광복절부터 12월 31일까지 대학로 소재의 SM아트홀로 둥지를 옮겨 장기공연에 돌입했다.

2007년 1월 개막한 창작뮤지컬 ‘천사의 발톱’으로 제1회 더 뮤지컬 어워즈 최다 노미네이트와 연출상, 작곡상, 무대미술상, 여우조연상 등 4개 부문을 수상, 2007년 6월 초연된 뮤지컬‘싱글즈’로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 6개 부문 노미네이트, 작곡상, 무대미술상, 남우신인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린 국내최고의 공연제작사 (주)악어컴퍼니와 첫 뮤지컬에서부터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뮤지컬전문극단 i-company 두 제작사가 합심해 일궈내는 또 하나의 창작뮤지컬 ‘스페셜레터’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터지는 예측불가 기상천외한 사건들로 관객들의 폭소를 자아내고 오해로 인해 틀어지는 남녀 주인공의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의 결말은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대한민국 공통의 화두 ‘밀리터리’를 소재로 한 최초의 뮤지컬‘스페셜레터’는 공연을 보는 내내 자신이 군대에서 겪었던 일들, 혹은 내 남자친구와 친구에게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던 일들이 무대 위에서 벌어지는 것을 보며 유쾌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예측불가 기상천외한 러브스토리

남들보다 늦은 군입대를 앞둔 27세의 남자 정은희는 어느 날 군병장 김상호의 정성 어린 편지를 받는다. 군인을 좋아하고 미인이라는 말을 들었다면서 잘 만나보자는 김상호의 어이없는 편지에 은희는 당황한다. 실상을 알고 보니 얼마 전에 군대에 간 친구 철재가 군생활을 편하게 하기 위해 여자 같은 이름을 가진 은희를 여자라고 속인 것이다.

철재는 자신의 군대의 하루며, 군대에서 축구한 이야기, 군대에서 좋아하는 여가수 이야기, 초소에서 근무하며 여자를 소개해달라면서 갈굼을 당한 이야기 등을 계속해서 풀어낸다.

그러면서 제발 여자인척 답장을 해달라고 부탁하지만 은희는 냉정히 거절한다. 하지만 친구를 위해 어쩔 수 없이 편지를 써주는 은희. 서서히 은희와 김 병장의 펜팔이 시작된다.

어느 날 철재와의 전화통화 중간에 김상호가 전화기를 빼앗고 당황한 은희는 전화를 끊어버린다.

하지만 그 이후로 철재에 대한 김 병장의 갈굼은 점점 심해지고, 결국 은희는 자신을 좋아하는 순규에게 전화를 대신 받아줄 것을 부탁한다. 은희는 군입대를 앞두고 있기에 순규의 마음을 받아들이기가 미안해 모른 척 하고 있는 중이고, 순규는 그런 은희의 질투를 유발하기 위해 계속해서 오버를 한다. 그 과정에서 김병장은 점점 더 기뻐하고, 은희는 마음이 심란하기만 하다. 결국 본의 아니게 김병장의 면회까지 가게 된 은희와 순규.

군인들이 순규를 보고 모두 쓰러지는 것을 보고 은희는 순규의 매력을 다시 한 번 발견한다.

전화 통화처럼 은희의 질투를 유발하기 위해 오버하는 순규.

결국 김 병장이 휴가를 나오면 또 만나기로 약속을 한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은희와 순규는 계속해서 서로의 마음을 말할 타이밍을 놓치고서는 냉랭히 서로 헤어진다.

한편, 휴가를 나오기 위해 우정의 무대에 출연한 김 병장 일행은 당당히 1위를 차지해 휴가를 받게 된다. 결국 휴가를 나온 순규를 만난 김 병장. 순규는 마지못해 김 병장과 데이트를 하고 은희는 철재와 함께 순규를 미행하는데….


공연정보
● 공 연 명 : 본격명랑뮤지컬 ‘스페셜레터’
● 공연기간 : 시즌1 8월 15일 ~ 11월 1일
시즌2 11월 3일 ~ 12월 31일
● 공연시간 : 평일 8시 / 토 4시, 7시 / 일 3시, 6시 / 월
공연 없음
● 공연장소 : 대학로SM아트홀
● 티켓가격 : R석 4만원 / S석 2만5,000원
● 문 의 : 02)501-78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