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구원, 창원 강소특구 ‘창업 선후배 만남의 장’ 마련
전기연구원, 창원 강소특구 ‘창업 선후배 만남의 장’ 마련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07.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참여기업 네트워킹··· 성공사례 및 투자정보 등 공유
전기연구원은 7월 21일 창원 호텔인터내셔널에서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참여한 창업기업 50여개를 대상으로 ‘KERITOR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전기연구원은 7월 21일 창원 호텔인터내셔널에서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참여한 창업기업 50여개를 대상으로 ‘KERITOR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직무대행 김남균)이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참여한 창업기업 50여개를 대상으로 ‘KERITOR 네트워킹 데이’를 7월 21일 창원 호텔인터내셔널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혁신적인 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혹은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를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까지의 전 단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KERITOR는 KERI와 Accelerator의 합성어로 사업에 참여한 기업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선배 창업가의 성공 스토리와 투자 유치 사례를 공유해 후배 창업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먼저, 성공 사례는 KERITOR 2기 기업인 황건호 지티엘 대표가 발표했다.

위성 안테나 분야 창업기업인 지티엘은 전기연구원으로부터 교육 및 전문가 컨설팅/멘토링 지원을 받아 성장할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2개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 최근에는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형 창업기업으로도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다음으로 한태규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심사역이 ‘에너지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IR’이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고, 투자 유치를 위해 자료를 잘 작성하는 법 그리고 실제 창업가들의 투자 유치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마지막 토론 시간에는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건의사항 논의 ▲기업 애로사항 청취 ▲상호 네트워킹 등이 진행됐다.

김종욱 전기연구원 전략정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창원 강소특구 지역에 있는 창업기업 간 공통 관심사를 함께 나누고, 원활한 투자 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기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라며 네트워킹 취지를 전했다.

전기연구원은 향후에도 KERITOR 소통의 장을 꾸준히 마련하는 등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가들이 지역 경제를 이끌어가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