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전력시장 정보 모바일 앱 ‘KPX Market 플러스’ 오픈
전력거래소, 전력시장 정보 모바일 앱 ‘KPX Market 플러스’ 오픈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2.07.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거래 일정·SMP 등 주요정보 제공
실시간 시간대별 매출예상액 확인도 가능
‘KPX Market 플러스’ 초기화면
‘KPX Market 플러스’ 초기화면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전력거래소가 회원사의 전력시장 정보 이용 활성화와 전력거래 업무 편의성 개선을 위해 모바일 앱 서비스 ‘KPX Market 플러스’를 최근 오픈했다.

전력거래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회원사의 재택근무 증가로 모바일을 활용한 전력시장 정보 제공 요구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 모바일 서비스 인프라로 인한 사용자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KPX Market 플러스 앱 개발을 추진했다.

기존 모바일 앱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개발사업 이전부터 사용자 설문조사와 모바일 서비스 이용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올해 개발 착수 후에도 회원사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메타버스를 활용 모바일 서비스 개선 사업 설명회를 회원사 대상으로 개최해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KPX Market 플러스는 회원사가 이파워마켓에서 주로 이용하는 ▲전력거래 일정 ▲정산 명세서·청구서 ▲실시간 계량 데이터 조회 ▲SMP 등 전력시장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 또 계량 미취득 알림과 세금계산서 마감 알림 등 사용자 설정에 따른 맞춤형 알림 기능도 갖추고 있다.

특히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사용자가 직접 즐겨찾기로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무엇보다 이번 모바일 앱에서는 ‘거래현황 상세조회’ 기능을 통해 실시간 시간대별 계량값에 해당시간의 SMP를 곱한 매출예상액을 정산통지 전에 확인할 수 있다.

KPX Market 플러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전력거래 회원사가 PC 환경에서 전력거래소 이파워마켓 프로그램 로그인에 이용하는 공동인증서를 핸드폰·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로 복사해 이용 가능하다.

전력거래소 정보기술처 시장시스템팀 관계자는 “KPX Market 플러스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사용자 만족도와 개선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며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추가 콘텐츠를 개발하고 모바일 앱의 사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