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에너지전환 상생포럼 개최
동서발전,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에너지전환 상생포럼 개최
  • EPJ
  • 승인 2022.06.3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정책·ESG경영·에너지전환 유망분야 ‘정보 공유의 장’ 마련
협력 중소기업 등 100곳 참여··· 전문가 초청 강연, 패널토론 등 진행
동서발전와 울산에너지포럼은 6월 29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에너지전환 상생포럼’을 개최했다.
동서발전와 울산에너지포럼은 6월 29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에너지전환 상생포럼’을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와 울산에너지포럼은 6월 29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에너지전환 상생포럼’을 개최했다.

에너지전환 상생포럼은 동서발전 협력사와 울산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산업 동향, 기술현황 등을 공유하고, 미래지향적인 에너지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을 비롯한 중소기업협의회 회원사, 울산지역 중소기업, 울산에너지포럼 회원사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신정부 에너지산업 정책 소개 ▲탄소중립과 ESG 대응 ▲에너지전환 유망분야 기술현황 순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가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탄소중립 시대 중소기업의 대응방향’을 주제로 동서발전 직원과 외부전문가 등 4명이 패널토론을 진행하며 관련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전환은 우리 경제의 뿌리인 중소기업과 국가 모두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협력회사, 지역 중소기업과 같이 에너지전환,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통해 동반성장을 일구고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