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체코·폴란드 언론인 초청 행사 개최
한수원, 체코·폴란드 언론인 초청 행사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06.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원전 및 유관기관 방문 통해 한국형 원전기술 홍보
한수원 경주 본사에서 6월 20일 정재훈 한수원 사장과 체코 언론인들이 미디어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한수원 경주 본사에서 6월 20일 정재훈 한수원 사장과 체코 언론인들이 미디어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6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 2주간 체코와 폴란드의 언론인을 국내로 초청, 우리나라 원전의 우수함을 홍보한다.

체코와 폴란드는 한수원이 신규 원전 수주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나라다.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KNA)와 함께 2주간 진행하는 언론인 초청 행사에는 첫째 주 체코, 둘째 주는 폴란드 언론인들이 참여한다.

방문단은 한수원 본사 및 새울원자력본부,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에너빌리티,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6월 20일 한수원 본사에서 진행된 미디어브리핑에서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수출 대상국의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우리 원전을 홍보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나라 원전의 우수한 기술력 뿐 아니라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언론인 초청 행사는 체코·폴란드 언론인들에게 국내 원자력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한국의 해외 원전수주 역량을 직접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