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온실가스 감축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결과 발표
남부발전, 온실가스 감축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결과 발표
  • EPJ 기자
  • 승인 2022.06.0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에 ‘가스 냉방기 보급 통한 온실가스 저감’아이디어 선정
남부발전 본사가 위치한 부산 국제금융센터 전경.
남부발전 본사가 위치한 부산 국제금융센터 전경.

[일렉트릭파워]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이 저탄소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온실가스 저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한 ‘KOSPO 온실가스 감축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에서 ‘꽝찌성 가스 냉방기 보급으로 사회공헌 잡고 배출권 수익 잡자’가 영예의 우수상을 차지했다.

남부발전은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해 최근까지 모집된 아이디어들을 평가한 결과, 총 6건(우수상 1건, 장려상 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고 6월 2일 밝혔다.

국민의 시각에서 ▲온실가스 감축 사업 ▲저탄소 생활 실천사업 등 2개 분야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에는 총 97건의 대국민 아이디어가 응모됐으며 1, 2차 내·외부 전문가 심사와 국민투표를 통해 우열을 가렸다.

이 가운데 우수상은 열대기후며 냉방 수요가 많은 베트남 지역에서 전기 냉방기에 비해 소비전력이 10분의 1수준인 가스 냉방기를 보급해 전력망 안정과 배출권 수익을 모두 잡는 아이디어로, 남부발전의 신규 진출사업과 연계해 실행할 수 있고 지속가능성까지 있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장려상에는 ‘조류 공생 수상 태양광’ 등 5건의 아이디어가 선정됐으며, 남부발전은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건 각 50만원을 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디어를 보낸 참가자 및 국민투표 참여자에게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남부발전의 온실가스 저감과 제로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한국남부발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