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사랑의 PC 나눔’으로 환경과 정보격차 해소 앞장
전기안전공사, ‘사랑의 PC 나눔’으로 환경과 정보격차 해소 앞장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05.2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화 자산 기증··· 취약계층 지원, 자원 선순환으로 ESG경영 실천
전기안전공사는 5월 19일, 사단법인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과 함께 ‘사랑의 PC나눔’ 행사를 가졌다.
전기안전공사는 5월 19일, 사단법인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과 함께 ‘사랑의 PC나눔’ 행사를 가졌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는 5월 19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사단법인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과 함께 ‘사랑의 PC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PC나눔’은 사용연수를 경과한 전기안전공사의 정보화 자산을 민간에 기증하는 행사로, 코로나19로 확대된 IT 취약계층의 교육·정보격차를 줄이고 자원순환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기안전공사는 이번 행사를 위해 본사와 사업소에서 모은 PC 320대와 프린터, 스캐너 41대 등 총 360개 정보화 기기를 사회복지정책연구원에 전달했다.

이날 전기안전공사가 기부한 정보화 기기는 전북지역의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지영 전기안전공사 경영지원처장은 “사랑의 PC나눔은 단순한 기부 행사라는 차원을 넘어 지구촌 환경개선에 앞장선다는 의미도 크다“며 “앞으로도 자원 재활용과 기부를 통해 ESG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기안전공사는 현재 전북혁신도시 ‘자원순환 거점 기관’으로, 지난해 말 재단법인 아름다운 가게에 1,500여 점의 기부물품을 전달한 바 있으며 올해는 전기안전공사 직원들의 구형 근무복을 모아 개발도상국에 기부하는 등 환경 재순환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