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국민 맞춤형 혁신 제고
중부발전, 국민 맞춤형 혁신 제고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2.05.1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개최
혁신 전 과정을 청년 주도로 수행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가운데)이 5월 18일 ‘제5기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출범을 기념하고 있다.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가운데)이 5월 18일 ‘제5기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출범을 기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은 5월 18일 ‘제5기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발대식을 개최했다. 중부발전은 지난 3월부터 공모를 거쳐 2개 분야 44개팀을 심사했다.

그 결과 에너지 산업분야에선 ‘루버형 집광채광 시스템의 반사광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시스템에 대한 연구’ 등 6팀이 선발됐다. 사회적가치 향상분야에선 ‘커피박(SCG)을 이용한 시민참여형 플랫폼 구축’ 등 6팀이 선발됐다.

선발된 팀들은 약 5개월 동안 자신들이 계획한 혁신 아이디어에 대해 연구활동을 수행한다. 이후 7월 중간보고회, 9월 말 연구결과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성과에 따라 중부발전 주요 혁신과제에 반영된다.

이영조 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지원을 확대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한다”며 “에너지 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에너지분야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시민과 함께 혁신을 이끌어가는 다양한 참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협의체로는 ▲혁신방향과 체계를 자문하는 외부 전문가그룹 시민혁신자문단 ▲모바일 환경소통 플랫폼 에코톡 ▲해외수출 혁신성장을 목표로 하는 해외동반진출 협의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가능 상생발전 협의회 등이 있다.

온라인 제도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혁신 아이디어 발전소 ▲중소기업 해외진출을 촉진하는 동반성장 오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