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해외 지역사회와 나눈 성과 매출로 돌아와
한전KPS, 해외 지역사회와 나눈 성과 매출로 돌아와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2.05.1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남아공 대학생 장학금 지원… 정비사업 수주 이어져
한전KPS는 5월 16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대학 재학생 12명에게 총 6,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전KPS는 5월 16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대학 재학생 12명에게 총 6,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전KPS가 지난해에 이어 해외사업소 매출의 일부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면서 글로벌 ESG 경영 실천과 함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5월 16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대학 재학생 12명에게 총 6,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박철주 주남아공 대한민국대사을 비롯해 Marianne Vanderechuren 케이프타운대학 부학장, 이정남 한전KPS 남아공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장학금 수여 대상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학업성적과 계획서를 제출한 2~4학년 재학생 가운데 차세대 기술명장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학생으로 선발했다.

한전KPS는 지난해 남아공 츠와네공과대 재학생 29명에게 총 1억4,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현지 기술명장 육성을 위해 매출액의 1.25%를 지역사회에 환원했다.

남아공 정부는 한전KPS의 이 같은 지역사회 이익공유와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에 깊은 신뢰를 나타내 지난 3월 230억원 규모의 추가 정비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외에도 마틀라 4호기 화력발전 등 11건의 정비공사 수행을 준비하고 있어 아프리카 현지에서 펼치고 있는 지역밀착형 전략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한전KPS의 역량을 활용한 지역사회 우수인재 육성과 같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해외에서도 이어가겠다”며 “이렇게 확보한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해외매출 확대에 가속도를 붙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