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공공기관 안전관리 평가 ‘양호’
남부발전, 공공기관 안전관리 평가 ‘양호’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2.05.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지난 4년간 ‘중대재해 제로(Zero)’ 달성
한국남부발전 본사가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전경
한국남부발전 본사가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전경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1년 공공기관 안전관리 등급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남부발전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했다.

공공기관 안전관리 등급평가는 작업장, 건설현장, 시설물, 연구시설 등 위험한 작업 환경이 있는 국내 99개 공공기관의 안전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심사다. 아직 1등급을 받은 기관이 없어 2등급이 현재 최고등급이다.

남부발전에 따르면 발전소 사고의 95% 이상이 협력사에 집중되고 있다. 남부발전은 내부직원관리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들의 체계적인 안전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남부발전은 협력사와 함께 안전혁신학교 운영, 통합안전관리체계 구축, 모바일 위험신고 앱 개발, 무의식적 안전행동 변화 등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남부발전은 매년 발전소 건설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 4년간 ‘중대재해 제로(Zero)’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국토교통부 주관 89개 기관 대상 발주청 건설공사 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우수등급 달성, 고용노동부 주관 공정안전관리(PSM)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P등급 사업장 배출 등 우수한 안전관리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무의식적 안전 내재화를 통한 자율적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며 “남부발전은 앞으로 모두가 안전한 사업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