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 동해안지역 대형산불피해 이재민 구호성금 후원
한국전력기술, 동해안지역 대형산불피해 이재민 구호성금 후원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04.0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모금운동으로 울진 산불피해 조기극복 응원
한전기술은 4월 5일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재난구호금 총 3,000만원을 사랑의열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한전기술은 4월 5일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재난구호금 총 3,000만원을 사랑의열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은 4월 5일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재난구호금 총 3,000만원을 사랑의열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함기황 한국전력기술 경영관리본부장, 하진수 노조위원장과 정동의 사랑의열매 경북지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산불피해 조기극복의 의지를 다졌다. 

산불피해 발생 직후인 3월 8일 이재민을 위한 전력그룹사 공동 모금에 이미 2,500만원을 선제적으로 기부했던 한국전력기술은 이번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사 차원의 구호성금 모금운동을 전개했으며 약 7일간 1,300명이 넘는 직원들이 기부에 동참했다.

이번 구호성금은 직원기부 모금액에 회사가 매칭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여기에 자회사인 한전기술서비스도 적극 동참하는 등 노사와 협력업체가 한마음이 돼 피해 극복을 응원하는 마음을 더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고 한국전력기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구호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한국전력기술 현장사무소가 위치한 울진지역 피해 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주거시설 복구 등 피해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함기황 한국전력기술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모금에 많은 직원들이 참여해 준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한국전력기술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돼 피해상황이 조속히 극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전력기술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급감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지원을 위해 사회적경제·청년창업기업 7개업체의 물품을 구매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설맞이 필요물품을 후원하는 등 지역경제 살리기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장기화로 인한 이웃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나눔과 상생의 가치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