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최종 선정
LS일렉트릭,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최종 선정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03.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로클’ 등 6개 스타트업 선정··· 31일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 개최
성장동력 발굴 위해 전통 방식 벗어나 기업벤처링 등 외부 자원 적극 활용
LS일렉트릭은 한국무역협회와 3월 31일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를 공동 개최했다.
LS일렉트릭은 한국무역협회와 3월 31일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를 공동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LS일렉트릭(ELECTRIC)과 한국무역협회는 3월 31일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에너지, 자동화 사업 분야 미래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은 전력 및 자동화 분야 국내 1위 기업 LS일렉트릭이 전사적으로 처음 시도한 스타트업 협업 사업이다.

AI반도체, 마이데이터, 전기차충전사업(CaaS) 등 분야에서 혁신적 신기술 및 창의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6개 사가 서류심사와 1:1 밋업(Meetup) 등의 과정을 거쳐 1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 최종 무대에 올랐다.

최종 선정된 6개 스타트업은 ▲뉴로클(비전문가를 위한 AI 딥러닝 비전검사) ▲딥엑스(AI 연산처리용 NPU 반도체) ▲플러그링크(공동 주택용 EVCaaS 서비스) ▲나인와트(공공 Data를 활용한 도시 에너지 맵) ▲시즐(뿌리기업 공정 개선 솔루션) ▲에스엔피랩(마이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LS일렉트릭은 각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 기술 등 모든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LS일렉트릭은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자체 기술 개발 중심의 기존 사업 개발 방식에서 벗어나 기업 외부의 혁신 자원과 파트너십을 활용하는 ‘기업 벤처링’을 통한 신규 사업모델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현장 기술검증(PoC)를 진행하고 추후 공동 프로젝트와 지분 투자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을 후원한 서울창업허브는 현장 기술검증(PoC) 자금 일부를 지원하고, 무역협회는 최종 경선에 참가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해외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은 “LS일렉트릭은 내부적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 리딩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면서 “이제 개방형 혁신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미래 신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해 글로벌 1등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은 업무속도, 비즈니스모델, 조직문화에서 많은 차이가 있지만, 그 덕분에 협력을 통한 혁신의 기회도 존재한다”며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는 소통을 통해 시너지 창출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