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걸은 만큼 탄소중립 기부
서울에너지공사, 걸은 만큼 탄소중립 기부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2.03.2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일까지 ‘시민과 함께 스마트하게 걷고 나눔’ 진행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서울에너지공사가 시민 건강과 탄소중립을 동시에 챙기는 일석이조 사회공헌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는 3월 28일부터 4월 3일까지 1주일간 캐시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민과 함께 스마트하게 걷고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기부행사는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시민참여형 비대면 나눔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참가신청은 캐시워크 앱 다운 후 ‘서울에너지공사 퀴즈풀고, 탄소중립 기부도 하자’ 퀴즈를 풀면 자동으로 완료된다. 참여자가 일주일 동안 캐시워크 앱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걸으면 시민들의 최종 합계 걸음 수를 금액으로 환산해 서울에너지공사는 탄소상쇄 숲 조성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시민과 함께 스마트하게 걷고 나눔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신개념 비대면 나눔활동”이라며 “특히 탄소상쇄 숲 조성 기부로 이어져 시민참여형 비대면 나눔 활성화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들이 기부도 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민과 함께 스마트하게 걷고 나눔’ 행사는 지난해 서울시에서 추진한 민관협력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