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안전한 설 맞이 위한 전기안전 캠페인 실시
전기안전공사, 안전한 설 맞이 위한 전기안전 캠페인 실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01.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전통시장 83개소 8,189점포 대상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1월 28일, 전북 전주 모래내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에게 전기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1월 28일, 전북 전주 모래내시장을 방문해 전기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전기화재 예방 캠페인에 나섰다.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1월 28일, 전국 전통시장 전기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북 전주 모래내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에게 캠페인 문구가 새겨진 앞치마와 콘센트 안전마개 등을 전하고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전기안전공사는 이날, 시장 내 117개 점포에 대한 누전차단기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위험이 예상되는 곳은 현장에서 즉시 개보수작업을 펼쳤으며, 상인들에게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전기안전공사 긴급신고 전화(1588-7500)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상인회장 등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 복지관(금암노인복지관)에 기증할 각종 물품을 구매하며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했다.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전통시장의 안전은 물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미력이나마 물꼬를 틔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기안전공사는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전국 전통시장 중 83개소 8,189점포에 대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