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올해 지원사업 종합설명회 온라인 개최
에너지공단, 올해 지원사업 종합설명회 온라인 개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2.01.2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6일 유튜브 라이브 중계… 사전신청자 자료집 송부
한국에너지공단 울산 본사
한국에너지공단 울산 본사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보조금·자금융자·교육 등 올해 추진하는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온라인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오는 2월 16일 ‘2022년 KEA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산업체·건물 에너지종사자를 비롯해 지자체 공무원, 신재생설비 담당자 등 에너지공단 지원사업과 관련된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선 ▲수요관리·신재생에너지 최근 정책동향 ▲에너지이용합리화 자금지원 ▲RE100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 다양한 지원사업이 소개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설명회를 통해 질의응답과 의견수렴 등 국민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양방향 소통방식의 설명회로 고객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참여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자료집에 유형별 지원사업 일람표와 지원사업별 주요변경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를 통해 2월 9일까지 접수하는 사전신청 등록자에게는 선착순 1,000명에게 설명회 자료집을 개별 송부할 예정이다. 설명회 자료집은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공단 수요정책실(052-920-0363~5)로 문의하면 된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종합설명회를 통해 에너지분야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며 “보조금 등 지원사업 중심의 설명회 구성과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설명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