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ABC 전략으로 일자리 창출
남부발전, ABC 전략으로 일자리 창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2.01.2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대 방향 제시··· 일자리 창출전략 추진
이상대 한국남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왼쪽)과 한상우 한국남부발전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오른쪽)
이상대 한국남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왼쪽)과 한상우 한국남부발전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오른쪽)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과 한국남부발전노동조합(위원장 송민)이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협력한다.

남부발전은 1월 20일 부산 본사에서 노·사 합동으로 2022년 제1차 좋은 일자리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어 ‘2022년 KOSPO ABC 일자리 창출 전략’을 수립했다.

남부발전의 일자리 창출 전략은 ▲양질의 일자리(Add-Value) ▲핵심사업 기반 일자리(Business-Oriented) ▲협업형 지속가능 일자리(Co-Creation) 창출이라는 3대 주요 추진방향을 바탕으로 12대 실행과제를 구성했다.

남부발전은 국민이 체감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 나누기를 통한 채용 확대, 비정규직 운용 최소화, 전환 근무자 근로조건 개선에 나선다.

핵심사업 기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선 투자사업 확대로 경제활력을 제고한다. 뿐만 아니라 한국형 뉴딜정책과 연계해 그린·디지털뉴딜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협업형 일자리 창출의 경우 남부발전은 부산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사회적 기업을 위한 금융·경영지원을 확대한다. 창업공간 지원, 강소기업 일자리 매칭 등 청년 창업가·취업 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대 남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국민이 기대하는 공기업의 역할 중 하나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ABC 전략으로 효과적인 성과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 노·사는 이날 ESG 경영과 협력사·지역사회에 ESG 경영 확산을 추진하는 9가지 실천 약속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