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협력사와 함께 안전점검 실시
서부발전, 협력사와 함께 안전점검 실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2.01.1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CEO 협력사 안전 컨설팅 시행
“안전한 일터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1월 17일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이 태안발전본부 협력사 현장 직원들과 함께 안전 컨설팅 중인 모습
1월 17일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이 태안발전본부 협력사 현장 직원들과 함께 안전 컨설팅 중인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협력사 대표, 근로자 등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1월 17일부터 ‘찾아가는 CEO 협력사 안전 컨설팅’을 시행했다.

이번 안전 컨설팅에서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협력사와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현장 근로자 애로사항을 듣고 개선의견도 공유했다. 특히 유해·위험요인 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위한 위험성 평가 회의에 참여해 개선대책을 수립하는 등 안전의지를 실천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안전하지 않으면 일하지 않는다’는 안전행동강령에 따라 작업중지권한(Safety Call) 제도를 적극 활용한다. 우수 안전신고사례의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안전보건체계 구축이 다소 미흡한 협력사에 대해선 지속적인 지원방안 마련을 강조했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작업환경 개선의견을 수렴하고 안전 확보에 투자할 것”이라며 “일하는 사람들이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월 17일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안전개선 사항을 확인하는 박형덕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
1월 17일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안전 개선사항을 확인하는 박형덕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