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 정보보호인증 시험대행기관 지정
KTC, 정보보호인증 시험대행기관 지정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2.01.13 16: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정보 보호·해킹 방지 기대
정은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산업과장(왼쪽)과 김용성 KTC 디지털산업본부장(오른쪽)
정은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산업과장(왼쪽)과 김용성 KTC 디지털산업본부장(오른쪽)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이하 KTC)은 1월 1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통신망 연결기기 등 정보보호인증 시험대행기관’으로 지정받았다고 밝혔다.

정보보호인증은 정보통신망법 제48조의6에 의거 ▲식별 및 인증 ▲데이터 보호 ▲암호 ▲소프트웨어 보안 ▲업데이트 및 기술지원 ▲운영체제 및 네트워크 보안 ▲하드웨어 보안 영역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인증이다.

KTC는 향후 월 패드, 스마트 도어 등 사물인터넷 기기들에 대한 보안기능, 무선통신 취약점 등을 시험한다. 특히 안전한 제품을 판매해 사용자 정보를 보호하고 해킹을 방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11월 아파트에 설치된 월 패드가 해킹돼 거주자 사생활이 무방비로 노출된 바 있다. 정부는 스마트 가전 등 정보통신망 연결기기 정보보호인증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KTC는 국내 시험인증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정보보호시스템 고등급 평가기관(CC)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ood Software) ▲의료기기 사이버 보안시험 ▲소프트웨어 기능안전시험 등을 수행하는 정보보안·소프트웨어 시험평가 분야 선도기관이다.

제대식 KTC 원장은 “KTC는 정보통신기술 제품에 특화된 정보보호 시험·평가 서비스를 통해 정보통신기기 산업 성장에 기여함은 물론 사용자 정보보안 강화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수빈 2022-01-13 16:21:43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