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4년 연속 정보공개평가 ‘최우수’
동서발전, 4년 연속 정보공개평가 ‘최우수’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12.3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권리 보장·투명경영 성과 인정받아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12월 30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며 4년 연속 정보공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등 593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정보공개 운영 실적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는 사전공개, 원문공개, 청구공개, 고객관리 분야 10개 지표에 대해 진행했다.

동서발전은 ▲사전정보공표 ▲원문공개 충실성 ▲비공개 세부기준 적합성 ▲청구처리 적정성 ▲고객관리에서 만점을 받아 올해 97.18점을 기록했다. 공공기관 평균은 89.9점이다.

동서발전은 이번 평가에서 대국민 알권리 보장과 투명 경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동서발전은 정보공개 모니터단을 통해 대국민 관심 정보를 발굴했다. 또한 국민이 알고 싶은 주제별로 정보를 분류하고 제공해 대국민 만족도를 높였다.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인식을 높이는 활동도 전개했다. 비공개 혹은 부분공개로 분류된 기록물에 대해선 재분류 작업을 지속해서 전개해 원문 공개율을 81.3%까지 높였다.

김인완 동서발전 인재경영처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선제적·적극적으로 제공하고 투명한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