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 취임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 취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12.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감사행정 고도화·청렴 강조
이상로 한국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
이상로 한국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이상로 제10대 한국서부발전 신임 상임감사위원이 12월 24일 취임했다. 이어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서부발전은 코로나19 비상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취임식을 생략했다. 사내 임원, 본사 처·실장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 인사를 주고받았다. 서부발전은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의 취임을 영상으로 공유했다.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은 “서부발전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일하게 돼 정말 자랑스럽고 상임감사라는 막중한 소임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경영활동의 적극적 지원자이자 생산적 견제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서부발전 비전 실현을 위해 ▲안전 ▲감사행정 고도화 ▲청렴·반부패 키워드를 강조했다.

우선 수년간 노력한 안전 분야 추진과제가 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감사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사람 중심의 안전 경영이 고유문화로 정착하도록 감사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감사 전문성을 강화해 생산적 대안을 제시하고 내·외부 전문가 그룹 활용 등으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가능한 청렴정책 추진을 통해 청렴과 반부패를 조직문화로 정착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은 “서부발전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서부 가족 구성원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은 1964년생이다. 공주고,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동국대 행정학 석사와 숭실대 IT정책학 박사를 받았다.

1989년 간부후보 37기로 경찰에 임관 후 ▲경찰청 교통안전과장 ▲충남경찰청 부장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 ▲대전경찰청장을 거쳐 인천경찰청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