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진흥협회,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취업설명회 성료
방사선진흥협회,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취업설명회 성료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1.12.1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전환 활성화를 위한 방사선산업 수요맞춤형 고급인력 양성
방사선진흥협회는 12월 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도 취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방사선진흥협회는 12월 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도 취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사단법인 한국방사선진흥협회(회장 정경일)는 지난 12월 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도 취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재원으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과제다.

이 행사는 사업의 공동수행 대학교인 경희대학교·고려대학교·연세대학교·조선대학교 대학원생(석·박사급)의 취업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염기수 방사선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석하신 내빈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방사선진흥협회는 1985년 설립 이래 방사선 산업진흥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사업, 사업화 R&D 지원, 방사선기술연구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오늘 취업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유익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번 과제 김나경 과제책임자는 과제설명을 통해 인증제 구축 및 운영으로 역량을 갖춘 고급인력양성을 추진 중에 있으며, 교과과정 고도화, 교차교육 실시, 인프라활용 교육개발 및 운영, 실무맞춤형 교육개발 및 운영, 산업체 세미나 실시, 기업애로 프로젝트 설계 및 운영, 현장견학 및 인턴십 등 교육과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유튜브(Youtube)로도 생중계 됐으며, 약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자력·방사선 산업의 현재와 미래동향’ 주제로 한 기조연설(이재기 방사선진흥협회 전문위원), 이력서 및 면접 특별강연(윤영돈 지혜의탄생 대표)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세안에너텍, 비알앤씨, 에스에프테크놀로지,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BIK테라퓨틱스, 엘씨젠, 바텍, 고도기술 총 8개 기업·기관의 인사·채용담당자 및 현직자가 참여해 회사소개, 직무설명, 채용정보 등을 공유했으며, 현직자를 통한 취업성공기, 노하우, 이력사항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방사선진흥협회에서는 참여대학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모의면접, 이력서 클리닉, 취업동향 정보제공 등 전방위적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