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ESG 경영혁신 역량 인정받아
중부발전, ESG 경영혁신 역량 인정받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12.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 열려
이종국 한국중부발전 기획전략처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다른 수상자들과 함께 산업부 장관상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
이종국 한국중부발전 기획전략처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다른 수상자들과 함께 산업부 장관상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이 기업혁신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2월 9일 상의회관에서 산업부와 함께 제28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기업혁신대상은 ESG 경영을 실천하며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했다. 중부발전은 친환경 기술 기반, 포용과 상생의 사회적 가치 확산, 투명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했다.

특히 ▲그린수소 생산기술(P2G) 개발 및 블루수소 가치 사슬 구축 ▲국내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발전설비 국산화를 통한 국내 협력중소기업 자생력 강화 노력 ▲윤리·인권경영 내실화를 위한 종합관리체계 마련을 위해 주력했다.

중부발전은 이번 시상식에서 각 사업영역에 최적화된 ESG 경영시스템 구축, 적극적인 과제수행 능력을 인정받았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기업혁신대상 수상을 통해 중부발전의 ESG 경영혁신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기반의 국민안심 혁신성장을 통해 국가발전과 국민 삶의 질 개선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