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범 서부발전 부사장 “안전한 일터 만들 것”
최용범 서부발전 부사장 “안전한 일터 만들 것”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10.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혁신협의회 신설··· 협력사와 소통 강화
한국서부발전 안전혁신협의회 참석자들이 10월 14일 안전한 일터 구현을 다짐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 안전혁신협의회 참석자들이 10월 14일 안전한 일터 구현을 다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10월 14일 태안발전본부에서 ‘2021년도 제2차 안전혁신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상주협력기업 사업소장, 근로자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안전혁신협의회는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이 취임 후 협력회사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신설한 안전협의체다. 매분기 서부발전과 협력회사가 모여 회의를 진행한다.

이날 서부발전 임직원과 협력회사 직원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 중인 ‘중대재해 근절 D-100 캠페인’을 점검했다. 이어 산업보건 위촉용역사업 등을 논의했다. 특히 안전한 일터 구현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통해 현장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태안발전본부와 협력회사 직원들의 보건을 위해 직업환경의학전문의를 위촉한다. 올해 10월부터 매주 직원 건강상담과 작업환경 개선지도에 나설 예정이다.

최용범 서부발전 기술안전본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협력회사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모든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중대재해 근절 캠페인도 차질 없이 진행해 올해에는 단 1건의 중대사고도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