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사선진흥협회, 선광티앤에스·에스에프테크놀로지와 각각 MOU 체결
한국방사선진흥협회, 선광티앤에스·에스에프테크놀로지와 각각 MOU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1.10.0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선 전문인력 양성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
정경일 방사선진흥협회장(각 사진 왼쪽)이 조준호 선광티앤에스 대표(왼쪽) 및 채현식 에스에프테크놀로지 대표(오른쪽)와 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정경일 방사선진흥협회장(각 사진 왼쪽)이 조준호 선광티앤에스 대표(왼쪽) 및 채현식 에스에프테크놀로지 대표(오른쪽)와 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방사선진흥협회(회장 정경일)는 지난달 9월 28일, 선광티앤에스(대표 조준호), 에스에프테크놀로지(대표 채현식)와 ‘방사선 전문인력 양성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방사선진흥협회가 방사선 분야 현장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9년부터 지원 중인 산·학·연 연계 교육프로그램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방사선 측정평가’의 현장실습을 코로나19가 심각한 상황 가운데에서도 선광티앤에스와 에스에프테크놀로지가 전폭적으로 지원하면서 앞으로도 인력양성을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방사선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개발 ▲방사선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이론 및 실습교육 운영 ▲기타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사항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정경일 한국방사선진흥협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현장실습을 지원해주신 양 기관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협회와 선광티앤에스·에스에프테크놀로지의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방사선 분야 산업체와 기관이 요구하는 맞춤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조준호 선광티앤에스 대표는 “우리 기업의 시설·장비를 활용해 방사선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향후에도 본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방사선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채현식 에스에프테크놀로지 대표는 “방사선 전문인력 양성교육 지원을 통해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산업체들이 확보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방사선진흥협회는 2022년에도 현장맞춤형 방사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NCS 기반 방사선 측정평가 ▲방사선 의료기기 품질관리 ▲방사성의약품 품질관리 ▲사이클로트론 전주기 관리 4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현장실습 지원이 가능한 방사선 분야 시설·장비 인프라를 갖춘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