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올해 제2차 신입직원 채용
중부발전, 올해 제2차 신입직원 채용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09.1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까지 접수··· 능력 중심으로 선발
한국중부발전 보령 본사
한국중부발전 보령 본사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이 올해 제2차 신입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입사지원서를 받는다. 접수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1일까지다.

중부발전은 4직급 대졸·고졸 수준 신입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청년 취업난 해소,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할 방침이다.

입사 지원시 학력, 전공, 연령 등의 제한은 없다. 기본자격을 갖춘 지원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보훈대상자의 경우 별도의 제한채용을 시행한다.

모든 채용과정은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한다. ▲1차 직무적합도 검사 ▲2차 직무능력 평가 ▲3차 심층면접을 통해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선발한다.

중부발전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에게 시험응시 기회를 부여한다. 시험 응시자 간 감염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정부의 ‘시험 방역관리 안내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다. 방역관리 전담 TF팀도 운영할 예정이다.

선발직군은 발전기계(26명), 발전전기(26명) 직군이다. 약 4개월간 인턴과정 후 종합성적 등 전환요건 충족시 전원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중부발전 홈페이지(http://www.komipo.co.kr) 또는 입사 지원 홈페이지(http://komipo.saramin.co.kr)로 접속해 지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채용 공정성 제고, 방역관리 강화를 통해 투명하고 안전한 채용을 추진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청년 취업난 해소, 정부 일자리 창출 정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