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산업협회, ‘태양광기업 CEO 초청 취업특강’ 실시
태양광산업협회, ‘태양광기업 CEO 초청 취업특강’ 실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1.08.2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기업이 원하는 인재’ 주제··· 국내 대표 태양광기업 CEO 특강 나서
홍성민 SE그룹 회장·김종천 한솔테크닉스 부사장·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 강연
태양광산업협회가 ‘태양광기업 CEO 초청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태양광산업협회가 ‘태양광기업 CEO 초청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태양광산업협회(회장 홍성민)가 서울시와 함께 진행하는 ‘태양광기업 맞춤형 그린뉴딜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태양광기업 CEO 초청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태양광산업협회가 진행하는 ‘태양광기업 맞춤형 그린뉴딜 일자리 사업’은 에너지 전환과 그린뉴딜에 대한 사회적 수요의 증대에 따라 태양광 업계의 인력 부족 현상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등으로 발생한 청년 구직난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7월 1일부터 25명 교육생을 선발, 2달간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태양광기업 CEO 초청 취업특강’은 태양광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태양광기업 맞춤형 그린뉴딜 일자리 사업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강에는 ▲홍성민 SE그룹 회장 ▲김종천 한솔테크닉스 부사장 ▲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태양광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태양광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기업의 비전을 듣기 위해 기획됐다”고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취업특강은 8월 20일 김종천 한솔테크닉스 부사장을 시작으로 8월 23일 홍성민 SE그룹 회장과 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이 강연을 진행했다.

홍성민 태양광산업협회장이 취업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홍성민 태양광산업협회장이 취업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홍성민 SE그룹 회장은 특강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돼야 한다”고 말하며 먼저 물어보고 적극적으로 나서는 자세를 강조했다.

김종천 한솔테크닉스 부사장은 ‘늘 푸른 한솔’이라는 한솔의 기업 문화와 인재상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은 “태양광산업은 전도유망한 산업”이라고 강조하며 “성실함과 정직성 그리고 팀원과 화합할 수 있는 인재가 돼야 한다”고 강연했다.

태양광기업 CEO 초청 취업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김종천 한솔 테크닉스 부사장(왼쪽)과 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오른쪽).
태양광기업 CEO 초청 취업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김종천 한솔 테크닉스 부사장(왼쪽)과 김동섭 신성이엔지 사장(오른쪽).

태양광산업협회의 ‘태양광기업 맞춤형 그린뉴딜 일자리 사업’은 태양광기업 CEO 초청 취업특강과 노동법 특강 등 320시간의 교육을 마무리 짓고, 수료 교육생을 대상으로 태양광 기업 인턴 과정을 진행한다.

정우식 태양광산업협회 부회장은 “협회는 ‘태양광 전문가 양성과정 직무교육을 성실히 수행한 인원을 대상으로 협회 소속 기업에서 3달간 인턴으로 일할 기회를 제공하며 추후 정규직 전환까지 이어지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태양광산업협회는 지난해 동일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사업을 통해 배출된 교육생들이 현재 협회 소속 태양광 기업 각 분야에서 성실히 근무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