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스랩, 기술혁신형 에너지 강소기업 선정
니어스랩, 기술혁신형 에너지 강소기업 선정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08.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머블 고도화··· 해상풍력으로 영역 확장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니어스랩이 ‘2021년 기술혁신형 에너지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산업부와 에너지기술평가원 지원을 바탕으로 에너지 분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한다.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성장동력을 확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게 주목적이다.

니어스랩은 이번 지원을 통해 풍력 블레이드 외관 점검용 자율비행 드론과 온라인 플랫폼 통합 솔루션 ‘주머블’을 고도화하는데 투자한다. 향후 풍력에너지 생산성 향상에 일조할 계획이다.

특히 해상풍력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대륙별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2025년까지 전 세계 시장 점유율 3위 수준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최재혁 니어스랩 대표는 “니어스랩이 기술혁신형 에너지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성장 잠재력을 충분히 갖춘 기업임을 검증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본 사업을 토대로 니어스랩의 기술력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며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자율비행 드론과 데이터 관리용 온라인 플랫폼 주머블을 점검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니어스랩은 독보적 기술력을 토대로 안전점검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현재 국내 풍력발전단지 50% 이상을 점검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런칭 2년 만에 세계 3대 풍력터빈 제조업체 지멘스가메사, 베스타스, GE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주요 업체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은 니어스랩 점검 솔루션은 국내·외 저탄소와 ESG 흐름에 맞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