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탄소중립 제로 캠페인 전개
지역난방공사, 탄소중립 제로 캠페인 전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05.2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립한 모금액은 사회 취약계층에 기부 
한국지역난방공사의 탄소중립 스토리 ZERO 캠페인
한국지역난방공사의 탄소중립 스토리 ZERO 캠페인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5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탄소중립 스토리 제로(ZERO)’라는 주제로 체험형 온라인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선 ▲정부의 2050 탄소중립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 관련 지역난방공사의 그린뉴딜 그랜드플랜 ▲집단에너지 활성화 노력 등을 국민에게 홍보한다.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독려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 캠페인은 ▲기후위기 시대 생존전략, 탄소중립 ▲지역난방공사 넌, 계획이 다 있구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역난방공사의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3개의 미션으로 구성돼 있다.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을 통해 국민 체험형 온라인 기부 캠페인 형태로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각 미션마다 부여된 체험을 수행하면 해피빈에서 자유롭게 기부 가능한 콩 1개(댓글 참여는 2개, 최대 4개)를 지급받는다. 이어 1,500원의 매칭 기부금이 모금함에 적립된다.

모금함에 적립된 해피빈 기부금 800만원은 서울, 경기, 대구 소재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 지원사업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지구온난화,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 해결은 이제 시대의 필수적 화두”라며 “이번 캠페인이 국민들에게 탄소중립 실천의 다짐을 되새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