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부당한 업무지시 근절 앞장
서부발전, 부당한 업무지시 근절 앞장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05.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웹툰·웹 드라마 제작해 공유
한국서부발전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제작한 청렴 웹 드라마(위)와 청렴 웹툰(아래)
한국서부발전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제작한 청렴 웹 드라마(위)와 청렴 웹툰(아래)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대한민국 모든 직장에서 발생 가능한 갑질과 부당한 업무지시를 근절하기 위해 나섰다. 이어 청렴 웹툰과 웹 드라마를 제작해 공유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 웹툰·웹 드라마 제작은 두 번째 청렴문화 확산 프로젝트다. 지난 3월 ‘탁대리와 함께하는 60가지 갑질 근절 이야기, 60계(誡) 지킴이북(e-book)’ 온라인 발간 및 대국민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웹툰 ‘탁대리와 달마부장이 함께하는 갑질 근절 캠페인’은 서부발전 60계 지킴이북에서 소개한 60가지 갑질사례를 주제로 유명 웹툰 만화가인 박성훈 작가가 제작을 맡았다.

60계 지킴이북 주인공 탁대리와 박성훈 작가의 달마부장이 함께 엮어나가게 될 갖가지 요절복통 상황을 담았다. 이에 대한 해학적 풀이를 통해 바람직한 조직문화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한다. 웹툰은 5월 10일 첫 게재를 시작으로 매주 연재될 예정이다.

웹 드라마 ‘청렴한 탁대리의 청탁(淸濁) TV’는 상사의 눈치를 보느라 갑질 앞에 당당히 나서지 못하고 숨죽여 지내야만 했던 직장인들을 대변한다. 탁대리가 속 시원한 일침을 가하는 모습을 담아낼 예정이다. 5월 1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격주로 공개된다.

서부발전은 이번 청렴 웹툰과 웹 드라마를 서부발전이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참여 중인 충청남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의 17개 기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서부발전은 각 기관들이 웹툰과 웹 드라마를 자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대국민 공유·전파를 위해 회사계정 유튜브, 블로그 등에도 게시할 계획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지난해 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발전5사 중 최고득점을 기록하며 우수기관(2등급)으로 선정된 바 있다”며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속해서 구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