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공기업 우수협력기업]웨어솔루션
[발전공기업 우수협력기업]웨어솔루션
  • EPJ
  • 승인 2021.04.3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발전과 함께 수출시범사업 등 참여
에어돔으로 저탄장 분진비산 방지
난연성·고온내성 우수··· 친환경적 구조
웨어솔루션(대표 김양호, 오른쪽)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1 한국발전산업전에서 자사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했다.
웨어솔루션(대표 김양호, 오른쪽)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1 한국발전산업전에서 자사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했다.

[일렉트릭파워]웨어솔루션(대표 김양호)은 내마모육성철판, 세라믹파이프, 내화물 시공, 텅스텐 융사, 에어돔, 스페이스 프레임 시공 등의 제품과 기술력을 제공하고 있다. 중공업, 시멘트, 제철소, 발전소 등에서 우수한 내마모 제품을 설비에 적용해 사용하고 있다.

웨어솔루션은 한국남동발전과 함께 수출시범사업, 실증화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상생서포터즈, 해외 시장개척단, 각종 전시회·지원사업에 참여했다.

현재 ▲임펠라 블레이드의 내마모층 피복용 조성물 ▲세라믹 라이닝 강관 제조방법 ▲세라믹으로 코팅된 강판의 제조방법 ▲써멧(Cermet) 분말조성물과 이를 이용한 써멧, 써멧 라이닝 플레이트 ▲에어돔 분진제거 장치 ▲제설기능 구조의 에어돔 ▲가스 배출 튜브를 포함한 에어돔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웨어솔루션의 에어돔(Air Dome)은 저탄장 분진비산 방지 효과가 있다. 팽창식(공기막) 구조는 공기를 불어넣어 실내압을 대기압보다 높게 유지해 구조물을 유지한다.

막구조 유지에 m²당 약 0.4m³/hr의 에어량이 필요하다. 100m×260m×31m 규모의 저탄장 운영시 13kW급 송풍기 한대로 유지할 수 있다. 격자 형태로 돼 있어서 손상이 발생해도 국부 손상만 발생한다. 실내압은 항상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제어한다.

이 구조물은 B1 화재 등급에 우수한 난연성과 고온 내성이 탁월한 특징이 있다. 표면 코팅은 양호한 비점착성을 지닌다. 먼지가 돔 표면에 부착되지 않아 오염우려가 거의 없다.

심재는 폴리에틸렌 섬유로 돼 있다. 폭 5cm, 두께 1mm의 스트립은 최대 800kg의 인장력에 견딜 수 있다.

돔 소재는 다층 UV차단, 노화방지처리 코팅이 돼 있다. 수명은 일반적으로 30~40년이다. 가시광선 투과율은 10~50% 범위다. 주간 조명이 필요하지 않아 에너지 절약이 우수한 친환경적 구조다.

메쉬 낙뢰 보호기술이 적용된 기초시스템을 비롯해 제진시스템, 소방시스템, 기밀문 시스템, 조명 시스템, 와이어 시스템, 통제 시스템, 설비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한편 팽창식 돔(Inflatable Dome) 재료는 폴리에틸렌섬유 또는 유리섬유를 베이스 직물로 사용한다. 이는 특정하중에 견딜 수 있고 다양한 표면 코팅이 가능한 건축용 섬유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