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공기업 우수협력기업]BTS
[발전공기업 우수협력기업]BTS
  • EPJ
  • 승인 2021.04.3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거래용 계량시스템 턴키 솔루션 제공
측정 정확도 제고··· 위험요소 최소화
밸브 인터락 시스템으로 안전사고 예방
BTS 밸브 인터락 시스템
BTS 밸브 인터락 시스템

[일렉트릭파워]BTS(대표 서우열)의 상거래용 오일&가스 유량계측시스템은 유량계, 압력계, 온도계, 분석기, 배관 SKID, 유량컴퓨터, HMI 시스템, 유저 인터페이스 등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조합해 운영하는 설비다.

이 설비는 측정 정확도를 높이고 위험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한 설비다. 상거래 유량 측정과 동시에 각 성분의 잠재적인 문제점을 사전에 진단하고 증명한다.

가스 분석시스템 패키지의 경우 생산 공정 자동화에 필수적인 프로세스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고 있다. BTS는 분석시스템 패키지의 기본계획 수립에서부터 설계, 시운전,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시스템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BTS는 천연가스 발전설비 연료계량시스템을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 등에 설치해 운용하고 있다. 높은 정확도와 넓은 측정범위로 정확한 거래량 확인이 가능하다.

직접 질량측정으로 온도·압력에 대한 보상이 불필요하며 히터 후단 고온 라인에 설치할 수 있다. 구동부가 없어 유지보수가 대폭 감소하는 특징이 있다.

한편 BTS의 밸브 인터락 시스템은 하나 또는 둘 이상의 밸브와 개폐기구를 연동해 열고 닫을 수 있는 잠금장치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일련의 시퀀스 제어가 이뤄진다. 밸브를 열고 닫으려면 두 개의 키가 라킹 디바이스에 삽입돼 있어야 한다. 자유 키는 밸브가 열린 위치 또는 닫힌 위치에 있을 때만 제거할 수 있다.

밸브 인터락 시스템은 승인된 사용자에 의해서만 밸브를 조작해야 하는 곳에서 밸브가 올바로 열리고 닫히도록 한다. 휴먼 에러에 의한 오작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재산상의 손실과 치명적인 안전사고를 원천적으로 예방한다.

BTS 인터락은 기본적으로 AISI 316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다. 정밀주조 공법으로 국내에서 제작해 부식과 극한 환경에도 적합하다. BTS 인터락은 간단한 구조로 유지보수가 불필요하다. 설치시 밸브를 작동하지 않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BTS 인터락은 올바른 키만 삽입할 수 있도록 독보적인 키 코딩으로 설계돼 있다. 키 제거시 더스트 커버가 스스로 닫혀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차단한다. BTS 인터락은 별도의 조작 없이 올바른 리니어 타입의 키를 삽입하고 빼는 동작만으로 풀고 잠글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