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박형덕 사장 취임식 개최
서부발전, 박형덕 사장 취임식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04.2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등 5개 키워드 제시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박형덕 제9대 한국서부발전 신임 사장이 4월 26일 취임했다. 동시에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박형덕 신임 사장 취임식은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했다. 관련 소식은 사내방송을 통해 전사에 공유했다.

박형덕 사장은 “올해가 서부발전이 20년째 되는 해라고 하니 본인에게는 의미가 남다르다”며 “모든 직원들이 미래에 대한 불안감 없이 꿈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일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형덕 사장은 서부발전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가능성, 안전, 효율성, 도전, ESG 경영을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LNG·신재생 중심 사업구조 전환 ▲안전경영 확립 ▲발전 운영과 건설사업의 효율성 향상 ▲신성장 사업 분야 도전 ▲ESG 경영실천을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박형덕 사장은 “조직정비를 통해 철저히 일 중심, 능력 중심의 시스템을 구축해 최고의 인재를 적재적소에 기용하겠다”며 “대내외적으로 적극적인 협업과 소통을 통해 서부발전이 창사 초기 경영평가 최우수 기업이었던 영광을 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형덕 사장은 1961년생이다. 육민관고, 강원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대 대학원에서 공기업경영학 석사를 받았다. 한국전력에서 홍보실장, 경기본부장을 거쳐 기획부사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