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웹 접근성·웹 개방성 인증 갱신
동서발전, 웹 접근성·웹 개방성 인증 갱신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04.0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활한 정보 제공으로 대국민 참여 유도
한국동서발전이 인증을 동시에 갱신해 획득한 웹 접근성·웹 개방성 인증서
한국동서발전이 인증을 동시에 갱신해 획득한 웹 접근성·웹 개방성 인증서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모든 국민이 공개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동서발전은 4월 6일 자사 홈페이지(https://www.ewp.co.kr)를 개선했다며 웹 접근성 인증과 웹 개방성 인증을 동시에 갱신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시각장애인, 지체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접근 취약계층이 웹사이트의 공개된 정보를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5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을 획득했다.

시각장애인이 홈페이지 정보를 음성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한 점, 마우스를 제어하기 어려운 사용자들은 키보드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게 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또한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 포털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만으로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어 웹 개방성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했다.

동서발전은 웹 서비스에 대한 원활한 정보 제공으로 대국민 참여를 유도하고 정보 공유와 투명성 수준을 높였다.

이외에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지난해 사회적 가치 관련 홈페이지(https://withyou.ewp.co.kr)를 개설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장애, 연령 등에 구애받지 않고 전 국민이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미디어 시대 웹 서비스를 선도하고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의 편의를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