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편의성 강화된 원격지원 솔루션 업그레이드 출시
버넥트, 편의성 강화된 원격지원 솔루션 업그레이드 출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1.02.0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역, 외부카메라 영상활용 및 영상서버 녹화·다운로드 기능 업그레이드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산업용 AR 및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 원격 협업 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VIRNECT Remote Ver. 2.2)을 선보였다.

버넥트 측은 지난해 9월 출시한 AR 다자간 원격 협업 솔루션 VIRNECT Remote 2.0에서 이미 업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기능을 보여줬다는 설명이다.

스마트 글라스 활용 다자간 통화 기능, AR공유 기능, 빠른 통화 응답시간, 저 대역폭에서도 HD급 영상화질 보장, 스마트 글라스 뿐 아니라 웹 브라우저, 스마트 폰, 태블릿 PC에서도 활용 가능한 기능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사용자 편의성 고려해 업데이트 된 주요 기능은 ▲번역기능 ▲외부카메라 영상활용 기능 ▲영상서버 녹화 및 다운로드 등이다.

번역기능은 실시간 번역 및 STT(Speech to Text)/TTS(Text to Speech)기능이 적용돼 해외 산업현장과의 언어 장벽 문제가 해소된다. 9개 언어가 지원된다.

외부카메라 영상활용 기능은 PC Web에서 드론, 액션 캠, 360°카메라(NEXX 360) 등을 연결해 영상전송이 가능하게 됐다.

마지막으로 영상서버 녹화 및 다운로드 기능이 업데이트 돼 협업 중 영상을 녹화하고 이를 서버에 저장, 대시보드를 통해 쉽게 관리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참여자 초청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방 생성, 협업 끊길 시 신속한 재연결 기능 등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하태진 버넥트 대표는 "이번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원격 협업 툴 사용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이 대폭 향상돼 산업현장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 및 적용범위의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넥트는 올해에도 끊임없는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는데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